본문 바로가기
경희 닥터권 건강 이야기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by 옴뇸뇸 옴뇸뇸 2023. 11. 2.

안녕하세요! 아이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 중 하나인 알레르기 비염 증상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감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많은 차이가 있어요. 그 차이점과 함께 알레르기 비염 증상의 세세한 부분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알레르기 비염 증상
알레르기 비염 증상

 

 

목차

     

    알레르기 비염 증상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주로 코가 막히거나 재채기와 같은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피로하거나 머리가 아프고 집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학교 수업에 집중하기 어려워 성적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알레르기 비염 증상알레르기 비염 증상알레르기 비염 증상
    알레르기 비염 증상

     

    알레르기 비염이 흔한 계절

    환절기 봄과 가을에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더 자주 나타나곤 해요. 꽃가루나 미세먼지 때문이죠. 그리고 계절과 상관없이 1년 내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를 통년성 비염이라고 해요. 집안의 먼지나 반려동물의 털, 실내의 습도와 같은 여러 요인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알레르기 비염과 감기의 차이점

    감기는 전염성이 있어요. 콧물이 나오거나 열이 나고 머리가 아플 수 있어요. 반면, 알레르기 비염의 주요 증상은 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같은 증상이 나타나요. 이런 증상만 계속 나타난다면 알레르기 비염일 가능성이 크답니다.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부모님이 알레르기일 경우, 아이도 알레르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그리고 요즘 아이들은 더 일찍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보이기도 해요. 이런 유전적 요인 외에도 환경적 요인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 환경적 요인은 위에 이야기 드린 것과 같이 꽃가루나 미세먼지의 영향일 수도 있고요. 집안의 먼지나 반려동물의 털, 실내의 습도 등이 요인이 될 수 있어요.

     

    치료의 중요성

    알레르기 비염을 유발하는 원인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하지만 그게 쉽지 않죠. 그래서 한의학에서는 아이들의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법을 사용해요.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과 생활 습관

    집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깨끗이 닦아주는 것도 중요해요. 청결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 한다면 예방이 가능하고, 비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알레르기 비염 예방법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SUMMMARY

    알레르기 비염은 감기와는 다른 질환입니다. 원인을 정확하게 알고,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습관을 통해 건강을 지켜보세요!

     

    관련 글 보기

     

    여름철 비염 예방과 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여름철 비염 예방과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비염을 앓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입맛도 없어지고 기운도

    health.khdrkwon.com

     

    댓글